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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정비~!

[스크랩] 캬브 분해 순서 요청자료 입니다.

by 몬스터S 2009.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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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회원분들께서 쪽지로 캬브 분해 요령에 관해 문의 주셨는데, 글로 일일이 적는것 보다 사진으로 보여 드리는게 더

정확하고 이해가 쉬울것 같아서(사실 제가 설명하기도 편합니다.^^;) 글을 올립니다.

본인 바이크 한대 겨우 겨우 쪼물딱 거리는 미천한 실력이라.. 제가 주재 넘게 누굴 가르친다는것 같이 보일것 같아서

(제가 작업한걸 그냥 사진 찍어서 "저 이런 이런 작업 했어요~" 하는거랑 그것에 관해 설명하는거랑은 많은 차이가 있겠지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한두분도 아니고 여러분이 쪽지를 주셔서.. (쪽지 주신 내용이 간단하고, 일괄적이면, 성의 없을지 모르나 적어서 보내 드리면 되는데, 질문하신 내용들도 모두  달라서 말이죠..ㅜㅜ)부득이 하게

이런 게시글을 올리게 됐네요..  아무튼. 정비 중.고수 님들은 손가락 아프게 스크롤 내리지 마시고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용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연료 탱크와 에어클리너 박스를 탈거해야 하는데 제가 그사진은 찍어둔게 없네요..^^;

밑에 아이스톤님께서 친절히 게시해 주셨으니 참고 하시구요, 전 에어클리너 박스까지 탈거된 시점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어클리너 박스를 탈거 하시고 보시면 사진과 같이 보이는데요,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캬브펌프 라인 인데, 그부분을 분리해주세요, 그리고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쵸크벨브 케이블 이고, 노란색 동그라미 가 슬로틀케이블 두가닥 입니다.

(슬로틀 케이블은  슬로틀그립 옆에 스위치 박스를 분해 하셔서 케이블을 빼시고 작업하세요.)

슬로틀 케이블과 쵸크레버 케이블은 가장 나중에 하시는게 편합니다. 나중에 조립할때 사진과 같은 순서로 케이블과 펌프라인이 배열되지 않으면, 조립이 힘든것도 있지만, 나중에 에어클리너 박스 장착이 안된다거나, 각 케이블과 라인사이에 간섭이 생깁니다. 유의 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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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펌프라인을 분해한 모습입니다. (엔진이랑 캬브랑 꼬질 꼬질 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래쪽에 있는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연료라인을 분리해 주세요.

아래쪽 하나만 빼도 되고, 위쪽 두개를 빼도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분리 하시면 이런식으로..^^ 전 아래쪽이 빼기가 불편해서 위쪽 두개를 분리했습니다.

그리고 에어클리너 박스 분리하고, 캬브에 붙어 있는 검은색 인테이크 쪽 고무를 분리하시면, 사진상의 노란색

고무패킹(?)이 나오는데, 분실되지 않게 잘 챙겨 주시고, 때에 쩔어 있는경우도 있고 하니 나중에 잘 닦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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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브 왼쪽 밑 부분의 냉각수 라인을 분리해 줍니다. 구석에 있어서 작업하기 곤란한 경우가 있으니, 캬브를 먼저

엔진 에서 분리해 주세요 그럼 공간이 생겨서 작업하기 편합니다. 캬브를 엔진과 분리하기 위해서 빨간색 동그라미

바로 위에 보시면 검은색 고무가 보이는데요,그곳에 있는 고정벤드를 나사를 풀어서 헐겁게 한뒤 캬브를 분리해주시면 됩니다.(고정밴드 4개모두 푸셔야 하는거 아시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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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브 오른쪽 밑에 있는 냉각수 라인도 분리해 주세요 냉각수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분리한 호스를

위쪽을 향하게 해서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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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브를 분리해서 가지고 오시면 이런 모양이됩니다.

빨간색 동그라미의 커버를 볼트4개를 풀어서 분리하시면 사진과 같이 되는데, 스프링이 튀어 나오니 유의 하세요. ^^

*버큠벨브는 플라스틱과 고무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무 부분은 약한 부분이니 조심해서 다뤄 주세요*

찢어지기라도 한다면...ㅡ.ㅡ;;

하나 주문하면 되죠 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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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를 모두 분리하고 스프링을 빼내면 빨간색동그라미와 같은 모양이 되구요,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플라스틱을

빼내시면, 노란색 동그라미같이  니들만 남습니다. 거꾸로 뒤집으면 한꺼번에 모두 떨어져 버리니 조심하세요.

사진을 미리 찍어두지 않았거나 메뉴얼이 없거나, 하면 나중에 조립할때 순서를  반대로 하는경우가 발생합니다.

커버분리 -> 스프링 -> 플라스틱(좁은부분이 위를향하게) -> 니들.   순서 입니다.

버큠벨브(사진상 검은색 고무부품)를 분리하실때도 조심해서 조심조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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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의 순서입니다. 커버 -> 스프링 -> 플라스틱 스프링 고정장치 -> 니들.

아래쪽 부품은 플로트(Float)실 커버 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나사 4개를 푸시면 분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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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트 커버를 분해하시면 사진과 같은 모양이 됩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 살색 플라스틱 부품이  플로트 (Float) 입니다. 마찬가지로 조심해서 다루시면 됩니다.

양쪽을 지지해 주는 가운데 가느다란 플라스특 부분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사진상에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의 나사를 푸시면 플로우트를 분리하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플로트 부품을 분리하시면, 고정 핀이 있는데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입니다. 작은 부분이니 분실에 주의하세요.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메인젯 입니다. 연료가 저 구멍을 통해 지나게 됩니다. 일자드라이버로 풀어서 분리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젯 니들 입니다. 작은 구명들과 큰 구멍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깨끗히 청소해 주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순히 캬브레이터 청소만 하시는것이면,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과 초록색 동그라미에 있는 나사는 건들지 마세요.

세팅이 달라집니다. 빨간색 동그라미는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임의로 조작하기 힘들겠지만,

초록색 동그라미 경우는 십자 드라이버로 풀수 있게 되어 있는데, 자칫하면 캬브 분해 하는데 풀어야 하는 부분인줄 착각하고

돌릴수 있습니다. 사이마다 한개씩 총 3개의 나사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장자리 두개는 위를 향하고 있고 가운데 하나는 아래를 향하고 있습니다. 이 나사들은 버큠세팅을 할때 필요한 나사들 입니다. (버큠작업 하실때 나사를 꼭 누르면서 돌리시지 마세요.)

집에와서 부랴 부랴 사진에 포토샵으로 동그라미 치고 하느라 설명이 굉장히 허술합니다.

중요한건 메뉴얼에 따라 작업하시면 굉장히 편하실것 같구요.

메뉴얼이 없으시면, 작업을 하시는 내내 각 부품을 분해하기 전에 사진으로 찍어 두시면 나중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설명은 여기까지구요. 조립은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전 이만 취침하러..^^;

출처 : Kawasaki Korea Racing Team = [KKRT]
글쓴이 : imurak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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