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경운기 수리
앞전에 수리했던거랑 같은 경운기는 아니네요
이번에 수리하는 경운기는 본인 집에 것입니다.
문제는 흡기랑 배기쪽에 물이 유입된다는것
그리고 당연히 라디에이터에 물이 줄어든다는 것이죠
물이 줄어들어서 무조건 시동이 안걸리는건 아니지만
아부지께서 나이도 드시고 해서 안걸린다고 해서 문제해결을 위해 야간 작업했네요
작업시간은 한시간정도 걸린듯
요령부리다 더 오래걸린듯 하네요
문제의 경운기입니다.
새것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구요
가격이야 당시엔 얼마 안했지만 지금은 어마어마하죠
지금 중고 시세가 당시 새거 가격이였다는
문제를 해결해줄 해드가스켓
정품도 있긴하지만 사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사제는 고무테두리가 없습니다.
정품은 빨간색으로 구멍 주위로 고무 테두리가 있고 가스켓 색상이 전체적으로 진하더군요
사제는 헤드쪽 부분 표시가 안되어있고 정품은 되어있구요
흡기쪽입니다.
물이 보이죠?
아부지께서 기운이 없어서 몬돌린다는
저는 아직 돌릴 기운이 있나봅니다 ㅋㅋ
아직 30밖에 안됐음
무튼 물이 들어가서 압이 차이고 기름비율이 떨어져서 안걸리는건지 먼지
무튼 문제는 물이 실린더로 들어가서 입니다.
머플러쪽도 역시나 물이 있더군요
로커암 커버 분해하고 기름 호스도 분해합니다.
22미리 너트 4개를 불어야하는데 하나가 따라 돌아서 볼트째로 풀려버렸네요
이쁘게 청소해줘야합니다.
이물질과 지하수를 사용해서 인지 라제다에 흙이 잔득 들어서인지 ㅋ
상태가 별로입니다.
요기도 물물물물
물때문이야~물때운이야~ 시동 불량은 물때문이야~~~~
헤라도 성의껏 대충 해줍니다.
실린더쪽은 깔끔하게 하려고 했는데 어두워서 잘 안되네요
밤 10시에 먼짓인지
주말에 하려고 했는데
급할일이 생겨서 ㅎㅎ
급할일은 월요일쯤 블러그질로 알려드릴게요
성의껏 청소한후 상사쩜까지 피스톤을 올려주고 조립 ㅋ
샤방한 가스켓
사제품 ㅎㅎㅎ
분해한 가스켓
색상만 봐도 늙은게 확 느껴지네요
아래쪽은 터졌네요
헤드가스켓은 본드작업은 합니다.
생략이 아니라 원래 안하는거라는
로커암 커버쪽도 가스켓 교환하려고 챙겻는데
귀찮고 가스켓이 깔끔하게 떨어져서 본드 신공했습니다. ㅎㅎㅎ
일명 젖가락 한벌 메뚜기 조립하고 로커암 커버 조립해서 마무리~
물 부어두고 연장 정리하고 들어와서 보니 11시네요
시동은 잘 걸리는데
테스트는 내일 아침에 해야할듯합니다.
야밤에 경운기 돌리면 날리나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