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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샷

카렌스 캘리퍼 및 브레이크 패드 교환 작업

by 몬스터S 2010.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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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할 작업은 조수석 쪽 캘리퍼 교환 및 전륜브레이크 패드 교환 그리고 브레이크 액 교환 작업입니다.

 

먼저 리프트 소개가 있겠습니다.

파워렉스 제품이고 중량 4톤까지 들어짐니다.

농기계 전용으로 나오는게 있지만 차량용 4주식 리프트입니다 

 공중 부양중 ㅎㅎㅎ

 캘리퍼 교환해야하는 쪽입니다.

 휠 탈거하고 기존 캘리퍼 제거 ㅋ

디스크 상태가 엉망입니다.

표면 거지 같아졌고

패드가 다되면서 디스크 갈가먹었음당.

교환을 제시기에 해주지 않은 댓가 ㅠ,.ㅠ

디스크 교환해야될듯싶습니다.

 분리한 캘리퍼 ㅋ 다이? ㅋ

 가이드핀? 판? 무튼 요건 재활용이고

너트는 폐기? 오바홀해서 재조립때 사용할까 싶습니다.

 완전 다된 패드 ㅋ

한쪽은 눈꼽만큼 남았고 다른 한쪽은 완전 다되서 디스크 갈가 먹었음ㅋ

사진상 아래쪽 패드가 안쪽 패드이며 캘리퍼 고착으로 인하여 조기 마모 ㅋ

디스크에 손상을 줬습니다.

증상은 쇠갈리는 소리 작렬~ ㅋㅋㅋ

 재생 캘리퍼 ㅎㅎㅎ

새거라 별거 없습니다.

브레이크오일 라인 제거하고 17미리 볼트 2개 풀면 캘리퍼가 분해가 됩니다.

조립은 역순이 맞긴합니다만 중간에 패드를 껴줘야겠죠 ㅋ

 어제 야매로 만든 공구 잘써먹었음 ㅎㅎㅎ

피스톤이 손힘으로는 꿈쩍도 안하던 놈인뎅 ㅋ

요녀석끼워서 임팩 1단 놓고 살살 조여주니 딱 제자리로 돌아가네요 ㅎㅎ

어째든 요긴하게 잘 써먹었습니다.

 요긴 운전석쪽 패드 교환후 사진 ㅋ

조수석도 별 다를건 없습니다.

작업은 더 간단 ㅋ

피스톤을 밀어야 하는 작업이 없기 땜시 ㅎㅎㅎ

요긴 캘리퍼가 멀쩡해서 패드가 교환할 시기가 아직 안됐지만 걍 교환했습니다.

 요건 기존 브레이크 오일 제거를 위한 진공 라인 ㅎㅎㅎ

먼저 라인 연결하고 8미리 볼트 풀어주면 됨 ㅎㅎㅎㅎㅎ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하는 주된 이유는 오래되서 교환하는 이유도 있지만

수분함유로 인한 캘리퍼 고착 ㅋ

나같은 꼴 나지말라고 교환을 한번씩 해주면 좋다는겁니다.

오일 교환을 하면 브레이크도 좀 부드러워지는 느낌이든다는거 ㅋㅋㅋ

 요것도 야매로 만든 진공펌프 ㅎㅎㅎ

오일통은 락앤락 ㅎㅎㅎ

 진공에 힘으로 8미리 볼트 풀면 줄줄줄 빨려나옵니다.

오일 색깔이 참 암담하죠 ㅎㅎ

 오늘 교환할 오일은 라베놀 4

알식이랑 여러 바이크에 사용하고 남았음 ㅋㅋㅋ

카렌스에도 넣고도 남음 ㅋㅋ

클러치쪽까지 다 빼고 캘리퍼에 남은거도 좀 빠지라고 새오일도 많이 빼냈지만 그래도 남았음 ㅎㅎㅎ

담에 또 써먹을정도는 될듯 ㅎㅎ

 브레이크 오일통 ㅋ

안쪽은 청소할 능력이 부족해서

진공 라인 넣어서 빨아낸다고 빨아내고 에어로 불고

수지로 딱고 나름 깔끔하게 한다고 했는데도 더럽니다.

이래저래 캘리퍼랑패드도 교환하고 오일도 교환했음 ㅋ

주행중에 핸들떨림은 사라졌고

브레이크는 그런대로 잘 듣는듯하며

문제점이 약간 있는듯 하지만 ㅋ

공업사를 찾아야 할듯 해서 더 손을 대지 않고 걍 스톱 ㅋㅋㅋ

오늘 자재비는 캘리퍼랑 패드 택배비까지 오만원 ㅋㅋㅋ

브레이크 오일은 앞전에 쓰고 남은거 거진 900ML중에서 500~600정도 쓴듯 ㅋ

작업은 혼자하기 지랄 맞으나 혼자 가능은 하고

되도록 둘이서 하면 편하다는거 ㅋ

혼자하면 왔다갔다 지랄을 좀 많이 하던지 에어빼기 작업을 하지말고

걍 죽어라 패달을 밟아야 한다는 ㅎㅎ

에어 빼기 작업은 오토바이랑 동일합니다.

그래서 생략 ㅋ

세봉이 작업기에 에어빼는 법 있을겁니다. ㅋ

다음 작업은 디스크 교환 ㅠ,.ㅠ

문제는 돈이없음 ㅋ

그리고 다음 주에는 부업거리 ㅋ

의령갑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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