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 원판쟁기 8련입니다.
소음이 심하고 오일 누유도 약간 있구요
소음 때문에 사용하기 불안하시다고 하셔서 분해 시작했습니다.
십자베어링커버를 분리하고 스프링핀 처냈습니다.
판축이 통째로 분리됩니다.
축은 마모가 심한편이 아니라서 베어링쪽 부터 확인했습니다.
양쪽 확인 결과
볼베어링 한쪽 맛탱이 간 상태구요
십자베어링도 한쪽 맛탱이 갔구요
다른쪽도 상태가 겨우 돌아갈 정도 ㅋ
내장이 바깥구경 할려고 나오고 있더군요 ㅎㅎ
결국 양쪽다 털어버리고
리데나 교환을 위해서 기다리고 있네요
웅진 제품 6련입니다.
원판갈이하기에 이보다 수월할수가 없네요
볼트 몇개만 풀면 판이 툭툭 떨어지니 감사할뿐 ㅋ
리데나 상태만 좋다면 하루에 5대 이상 교환도 가능할듯 ㅎㅎㅎ
위에 사진 녀석이 일거리가 많네요
한대 교환하고 다른 한녀석 교환을 위해서 분해 ㅋ
하다보니 십자베어링 구리스 닛불이 부러졌네요 ㅋ
리데나 교환을 위해서 사이드커버를 분리했습니다.
분리하면 요래 ㅋ
축까지 교환해야 되는뎅
부속 재고가 있다고 해서 털었더니 부품이 없음 ㅡㅡ;;;
3대중 한대만 작업 마무리 됐네요
두산 쏠라 010 굴삭기입니다.
앞전에 유압호스 교환을 위해서 작업 했다가
출고후 다른 곳 누유가 또 있어서 뒤적거리다 의심스러운놈 한개 교환했습니다.
요녀석 의심스러워서 교환했습니다.
앞전에 호스 교환할때 오일이 비치는듯 해서 좀더 조여뒀던지라
찜찜해서 ㅋ 교환 ㅋ
문제는 요녀석이 아니였지만요 ㅎㅎㅎㅎ
문제에 원인~
스윙기어박스쪽에 꼽히는 빨간색 호스 ㅋ
원래는 검은색인데 중간에 끊어진것은 앞전 작업에서 확인했지만
그리스 호스인줄 알고 걍 넘겼더니 ㅡㅡ;;;;
대박 ㅋㅋㅋ
6미리 호스 교환하고 깔끔하게 내부 세척까지 완료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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