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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샷

미니굴삭기 하부롤러 베어링 교환 수리하기

by 몬스터S 2013.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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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랜만에 글써봅니다.

많을 일을 하긴했지만 기록에 둘만한 새로운 일도 없고해서 포스팅이 없었네요

최근에 서비스 메뉴얼 확보도 좀도 했고 해서 다시 메뉴얼쪽을 열어볼까 싶기도 한데

블러그에서나 카페에서 운영하기엔 용량이 제한이 있다보니 힘들거 같네요

블러그 들리셔서 바이크 서비스메뉴얼 찾으시는 분들도 예전엔 계셨지만 요즘엔 검색도 쉬워졌고

외국사이트 결제도 쉽게 된 만큼 요구하시는 분도 없고

메뉴얼에 대해서 글도 없어서 그런듯 하네요

조만간 정리해서 카페에 올려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은 미니굴삭기 하부롤러 베어링 교환에 관한 것입니다.

특별히 어려운 작업들이 아니라서 포스팅이라고 하기는 모하지만

그동안 작업해보지 않았던 것들이고 해서 올려봅니다.

작업 난이도 하

 

아래 사진상 보이는 하부 롤러는 코마스제 미니굴삭기 pcm18-2? 맞나 모르겠네요

코마스 018모델이구요

년식은 2006년식인가 2007년식인가 그렇다고 하시고

현 차주분이 구입하신지 2년 되셨다고 하십니다.

요구사항은 하부 주행모터로 가는 유압호스 교환으로 작업 시작했는데

하부롤러가 덩렁거려서 빼보니 2개 완전 사망

4개는 베어링이 놀기 시작했네요

베어링이 전부 나가면 소음이 많이 낫을텐데

양쪽에 한개씩 나간상태라 소리는 많이 안낫던거 같네요

호스 교환건에 관련한 사진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차주분께서 미니임에도 불구하고

축사에 분뇨작업을 하셨다네요

그리고 중요한건 주행모터쪽 세척을 하도 안해서 부식으로 유압닛플이 삭아서 부러지는 현상

첨으로 세척했다가 피본케이스 ㅎㅎㅎ

서로 생략하고 바로 설명할게요

 사진에 텅빈 롤러가 베어링이 타 나가고 케이스만 남아있던 상태구요

나머진 사망 직전

롤러하나는 그전에 가공했던 흔적이 보이고

베어링이 나간 상태에서 운행을 해서 축이 눌러서 롤러가 변형이 와서 선반작업을 맞겼더랍니다.

기본적인 작업을 위해서 텐셔너 풀어서 트랙을 늘려서 롤러를 분해해줍니다.

이차량 같은 경우 삽날고 붐대로 차량을 들면 뚝뚝소리나면서 내려앉네요

눈으로 보이는 누유는 없고

리데나 가 손상되었거나 메인 블럭이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베어링 교환하고 리데나같이 교환하고

스냅링도 다 교환해서 장착했습니다.

호스는 2와이어로 작업했고

수입장비라 연장들이 안 맞는 부분이 많아서 고생좀했네요

미니라서 협소한것도 한 몫했구여

호스는 기존길이대로 제작했구요

스프링도 같이 교환했네요

작동유 손실이 심해서 반말 이상 보충했구요

\코마스 제품은 다른때 운전해본적은 없어서 인지 익숙하지 않구요

나름 괜찮은건 안전레버가 내려지지 않은 상태에서만 시동이 걸린다는 점과

정비성을 높이기위해서 의자쪽이 앞쪽으로 완전히 들린다는 것

맘에 안드는건 레바가 조금 높은거

그것말고는 특별히 없구요

작은 차들이라 큰 차이는 없는듯합니다.

 

 

아래사진은 사무실에서 운영중이 장비네요

요녀석도 하부롤러에서 소음이 심해서 분해

베어링 사망했습니다.

요녀석은 5개가 사망했네요

끾끾해서 ㅋㅋㅋㅋ

산소질해서 베어링 케이스 제거했습니다.

 

롤러가 빠진 상태 ㅋ

휑하죠? ㅋㅋㅋ

\교환할 베어링, 스냅링 그리고 리데나입니다.

와셔도 일부 교환해줍니다.

 

 베어링 털어낸 롤러 ㅋ

 베어링이랑 기타등등 교환

 

 이상적인 자세죠? ㅎㅎ

트랙텐셔너 그리스 닛플이 11미리

젠장할 연장없는것만 싸그리 지랄임

 

 수리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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