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일을 안한건 아닌데
귀차니즘과 여러가지 이유로 블러그 질을 등한시했네요
오늘 작업기는 간단하게 SS(스피드 스프레이어)기 앞데후 수리입니다.
고장원인은 간단하죠
피니온 기어 베어링 파손
원인은 누유
물에 들어가서 작업을 해서 인지
강물이긴하지만 염분이있어서 인지
부식된 곳이 많네요
제대로 풀리는 곳도 별 없고
사진상 뒷데후로 가는 조인트도 빠지지 않아서
베어링 제거 후 요크 절단하였습니다.
앞데우 내리기 위해서 양쪽 바퀴 축을 뽑아야됨
분해를 해서 빼야하지만
부속값 절감과 쩔어서 빠지지 않아서 그냥 통으로 뺌
주인과 상의하에 진행
대빠베어링 잔해입니다.
정식 명칭을 테이퍼롤러 베어링입니다.
차축이 빠져나간자리
베어링 사라들이 아직 유격이 많지 않아서 그냥 사용합니다.
작업할땐 안전해야하는데 ㅋ
슬리퍼 신고 했네요 ㅎㅎㅎ
피니온 기어축입니다.
베어링 손상으로 한쪽으로 쏠림
앞데후
피니온 기어가 파먹었네요
덜그럴거리면서 좀 타고 댕겼다고 함.
차에 실고 집에 와서 내릴려다가 안굴러가서 겨우내림 ㅋ
베벨기어도 깨진곳 더러 있고
피니온 기어는 사진에 안 보이지만 데미지 있음
좌축 축
우측 축인데요
요넘이 안돌아갑니다.
엔드볼 연결하고는 돌아가서 다음에 수리하기로 하고 걍 조립
요것도 상의했음
부속값 부담으로 다음으로 미루셨는데 조만간하실듯
저놈 요크가 안 빠져서 짤랐음 ㅋ
4동강 냈네여
뒷데후 외부 pto축자리 엉망이네요
그놈도 교환했구요
뒷데후 입니다.
앞데후도 조립하면 저래됨 ㅋ
정상적으로 보이나 누유 증상이 있는듯 해서 교환하고 오일도 같이 교환했네요
사진에 없는 것 외에서도
십자베어링 6개 전부 교환하고
엔드볼 4개 교환했습니다.
주행엔진 오일 교환
데후 오일은 앞뒤 전부 교환했구요
잡소리가 많이 줄어들고 한결 부드러워졌다고 하셔서
수리가 잘 된듯
공임도 역시나 저렴하다고
나머지 수리는 곧 연락 주신다고 하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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