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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정비~!

실린더 압축게이지 질렀습니다.

by 몬스터S 2011.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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겸사겸사

실린더 압축게이지를 질렀네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세봉이 엔진 시동에 문제가 있기에

정확한 판단을 해보고자 질렀네요

가격은 2만원 옥이네에서 질렀네요

중국산이라도 하는데 사람들 품평이 괜찮아서 ㅎㅎㅎ

싼맛에 ㅎㅎㅎㅎㅎㅎㅎㅎ

측정방법 및 정비지침은 판매자제공입니다. ㅎㅎ

내일쯤 물건이 온다고 하니 일단 오면 기념샷을 ㅎㅎ

 

** 기관별 일반 규정 및 측정방법 **
1. 가솔린기관
- 일반규정 : 12~16kg/cm2
예) 엑센트 정비지침서(제조사별 규정압력은 다를수 있음)
* 200~400rpm에서 16kg/cm2(최저한계 : 13.5kg/Cm2)
- 압축 측정방법
1) 연료 점화 공급차단
2) 모든 점화플러그 찰거
3) 스로틀벨브 전개
4) 크래킹 3~4회 구동 측정(약200rpm)

2. 디젤기관
- 일반규정 (27~30kg/Cm2)
예) 와이드봉고 정비지침서 (제조사별규정압력 다를수 있음)
* 200rpm에거 30Kg/Cm2 (최저한계 : 27kg/cm2)
- 압축측정방법
1) 시동 on상태에서 연료를 차단시켜 시동 OFF
2) 게이지를 설치 할 수 있는 예얼플러그 또는 분사노즐 탈거
3) 크래킹3~4회 구동 측정(약200rpm)
4) 측정이 끝나면 연료라인 에어빼기 작업후 시동을 끈다 

 

 

 

**압축정비지침**
-. 압축 측정전 조건
1. 스타트 모터와 밧데리가 정상이어야 함
2. 냉각수 온도 80~90도 워밍업상태에서 측정
-. 압축암력 불량 판정
1. 규정 압력의 70% 이하 불량판정
2. 실린더별 편차가 15%이상 이어야 함
3. 불량으로 판정되면 습식실험을 통한 실린더 헤드 쪽
문제인지 구분 할것
-. 압축 압력 저하 요인
1. 실린더 헤드 불량(군열이나 휨)
2. 실린더헤드 벨브 밀착불량
3. 피스톤링 고착
4. 피스톤이나 실린더 벽사이 밀착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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