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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정비~!

실린더 압축게이지 ㅎㅎ

by 몬스터S 2011. 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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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도착한 따끈따끈한 실린더압축게이지입니다. ㅋ

박스포장은 있었지만 벗기고 없네요 ㅎㅎ

 내용물 샷 ㅋ

차량용으로 나온거라 16미리 플러그 용은 없다

19미리랑 21미리 두가지 플러그를 제거하고
플러그 자리에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고

범용으로 은색 막대기에 검은 고무가 달린 부분은 플러그 자리로 쓴다는

 요래 연결해서 사용하는겁니다.

 연결을 하고 플러그 전부다 제거하고

내부 청소 ㅋ 에어로 대충 불어주면땡입니다.

사용 법은 플러그 제거 청소를 한 후에 연료 유입을 막아주시고

압축게이지 힘을 다해서 눌러주고 셀을 열심히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스트 결과 ㅠ,.ㅠ

불량입니다.

전기통이 비슷하게 압축이 나오는 관계로 실린더 불량이 아닌

밸브타이밍 불량인듯 싶습니다.

내일 다시 엔진 내려서 밸브 타이밍을 맞처야겠네요

게이지가 있으니 계속 돌려서 압을 확인할수있어서

엔진 올렸다내렸다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다는

일단 게이지가 있어서 맘이 좀 편안할수있다는

이번주에는 완료하기가 힘들듯 하고

다음주도 좀 빡실듯 하니

설 지나고 마무리를 지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한번더 셋팅을 해보고 안되면 해드가스켓이랑 진공볼트 그리고 쇼버리데나 구매를 해야겠음

ㅎㅎㅎㅎㅎㅎㅎㅎ

잘되면 진공볼트랑 리데나만 구매해야징 ㅋ

해드가스켓도 제법하는지라 되도록 ㅎㅎㅎ

아끼고 잘해보자는 뜻에서 ㅎㅎ

혹시나 하는 맘에 게이지가 불량일거라고 믿고 싶어서

투싸이클 엔진에 테스트 해봤음

플러그 빼고 연결해서 하는게 좀더 정확한듯 싶음

눌러서하는건 압이 약간 새는 듯 하더랍니다.

사람이 눌러서 하는 것이다보니 정확성이 떨어지고

테스트한 엔진은 8나오더라는 손으로 눌렀을때는 6.5정도 나왔음 ㅋ

손으로는 역시나 정확도가 떨어지는 듯 합니다.

한소리 또하는 듯한 느낌이 팍팍드네요 ㅎㅎ

 

결론~

게이지는 정상이고 만족스럽고

엔진은 밸브 타이밍 불량인거 같습니다. ㅋ

 

세봉이 압축압력은 10.5~16.0㎏/㎠

아래사진은 다시 교환한 밸브시트입니다.

엔진 내리면서 깨끗한 놈으로 교환했는뎅 압이 샌다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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