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마 vio35 트랙 교환했습니다.
기존 트랙 한쪽이 터지는 바람에 현장에서 한쪽을 교환하고
차량이 입고 되어서 다른 한쪽을 마져 교환했습니다.
터지지 않은 쪽이 아직 좀 더 쓸수 있을거 같은데 아까워서 버텨볼까하다가 사뒀으니 교환하네요
트랙은 중국산도 있고 국산도 있다고 하는데 국산은 중국 OEM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믿고 쓰는 동일 트랙으로 어렵게 구했네요
기존꺼 한쪽 아직 괜찮아 보이죠
마모 한계는 아직 남아있습니다만 ㅠ,.ㅠ
중고 구하시는 분 안계신가 어리긴 아깝고
사설은 그만두고 바로 교환 법 올립니다.
트랙이 장착된 하부 프레인 가운데 14미리 볼트 2개로 막아진 커버가 있습니다.
가끔 다 풀어버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다 풀어내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조금만 풀고 커버를 올리시면 됨니다.
안쪽에 보시면 사진 처럼 큰 볼트가 보입니다.
vio20차량은 27미리인데 요건 24미리이네요
이 볼트를 끝까지 다 풀어내시는데 그럴 필요는 없구요 반이상만 풀리면 그리스가 나오면서 트랙 텐션이 느슨해짐니다.
차량은 부상시켜두시면 트랙 무게때문에 사진처럼 처지게 됨니다.
저는 다른 차량이 있어서 실링바 걸어서 빼냈는데요
각붐쓰시면 다른 차량 없으셔도 작업 가능합니다.
20까지는 사람 힘으로 가능한데 35는 너무 무겁네요
탈거~~~ 탈거~~~~
그리스 빠지신거 보일래나요
저 볼트를 다 풀면 다시 조일때 조립하기가 힘들고 잘못하면 비틀게 조립되어서 불량이 나는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트랙은 동일 제품으로 인 아웃 구분이 있어요
센터 트랙이라서 굳이 인아웃 구분은 안해도 될거 같은데 그래도 표시 있으니 맞춰서 꼽아줍니다.
무거우니깐 다른 장비로 ㅎㅎㅎ
새것도 다른 장비로 걸어서 걸처줍니다.
확 땡겨서 하면 좋지만 너무 탱탱하게 땡기지는 마세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저 같은 경우 스프로캣부터 끼고 아이들롤러를 끼웁니다.
그리스 밸브 자리 구리스 나온거 보이죠??
이제 트랙은 제자리로 들어갔고
트랜 처진김에 아이들롤러랑 하부롤러 상부 롤러 상태를 한번 확인해주면 좋겠죠
그리스 나온거 잘 보이죠??ㅎㅎㅎ
24미리 그리스밸브 조여주시고 그리스 주입~~
에어그리스 건으로 주입하기 때문에 수월하네요
새걸로 양쪽다 교환 완료~~~
트랙 교환 별거 없쥬??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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