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정비관련은 되도록 카메라로 찍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만져지는게 핸드폰이라 ㅋ
찍기는 하지만 화질이 너무 구립니다.
폰이 구려서 그런것도 있지만 무튼 카메라로 찍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아는 센터 가서 빌려온 서비스 메뉴얼
베스비 메뉴얼을 빌리러 갔지만 없다고 하셔서
걍 비슷한거라도 빌려달라고 했더니 ㅋ
트렌스 업 메뉴얼이네요
무튼 모르는 것보다는 나을거란 생각으로 몇장 넘겨봤습니다.
트렌스는 4밸브고
베스비는 2밸브입니다.
방법은 일단 창고 ㅋㅋ
엔진 내려진 베스비
내장은 어디갔남유~?
이번에도 창고엔 4대가 옹기종기 ㅋ
내려진 엔진 ㅋ 별거 없죠?
사실 저도 스쿠터 엔진은 처음 내려봤습니다.
행거볼트 풀면 툭 떨어질줄알았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각종 배선 다 풀고
쇼바 링크 풀고
브레이크 케이블 풀어줘야하고
악셀 케이블 풀어줘야합니다.
타이밍 맞춰야할때 보아야할곳입니다.
사실 책을 보긴했지만 찜찜해서
책을 빌린 센터 말고 다른 센터 하시는 분이 사무실에 임대하러 오셔서 물어봤습니다. ㅋ
8미리 볼트 아래쪽에 튀어나온 곳이 기준입니다.
T를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분해전에 t에 맞추고 캠샤프트 타이밍을 보니 딱 맞더군요
혹시나 했던 타이밍 이탈을 아니네요
과감하고 까버렸습니다.
까기전에 캠체인 텐셔너 분해를 해야합니다.
분해된 캠샤프트와
실린더해드
해드에 밸브가보이네요
일단 사진에선 큰 문제가 없어보이는뎅
사실 보면 밸브 한놈이 덜 닫히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네요
배기 밸브가 휘어졌다는
밸브 분해 ㅋ
이빨빠진곳 ㅋㅋ
밸브 두개다 탈거해서 청소 깨끗하게 해서 조립해야겠네요
휘어진 녀석입니다.
부속은 월요일에 책 빌려준 센터를 통해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해도 되지만
센터 형님이 잘 알려주시고 책도 빌려주시니 매출에 도움이 안되는 ㅋㅋㅋ 영업 방회 공작~
다음 작업부터는 디카를 되도록 사용할게요
밸브가 덜닫히는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이럴때 절실하네요
기름손으로 카메라 만지기가 그렇긴하지만 ㅋ
그래도 ㅡㅡ
월요일엔 기본 업무가 끝나면 계양 G810 보링 해야할거 같습니다.
주문해둔 링구 셋트가 왓거든요
엔진에 문제점은 밸브 휨 ㅋ
배기 밸브임
오일링이 손상이 왔는디 매연이 심하고
앞전에 오일이 없어서 엔진이 붙어버렸었다고 하네요
일단 시동은 걸리는 상태까진 작업했으나
매연이 심하고 또 오일이 줄어들어서 붙는 현상이 생기면 안되기 때문에
일단 링구 보링만 하기로 했습니다.
부속 값은 2만원 정도 되더군요
일단 밸브는 중고 밸브로 교환해뒀습니다.
월요일에 기대하세용~!!!!
4싸이클 2밸브 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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