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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정비~!

베스비 정비를 위해서

by 몬스터S 2012.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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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비 정비를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하던중 발췌했습니다.

실린더는 델피노와 공용이라고 하는듯 하여 걍 델비노꺼라도 퍼왔습니다.

 

자료 출처는 이륜차 정비교실 입니다.

http://cafe.daum.net/americanbike

 

리차드기어 형님, 델피노125,II

크랭크에서 소리가 난다고 해결하려고 가져왔는데,

캠샤프트 베어링이 망가진 것을 발견하고 교환하려고 하는데,

부품 수급이 되지 않아 아래와 같이 뜯어놓고 3주가 되도록 방치되고 있었죠.

 

 

어렵사리 부품을 구입해와서 바로 작업했는데 6시간이 걸렸습니다. ㅎ

 

 

위 신품 캠샤프트를 살펴보면,,

왼쪽부터.. 베어링-역회전방지장치-캠-캠-베어링-기어..로 구성되어 있지요.

이거 장착할 때는..

역회전방지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끼워진 상태에서,,

타이밍을 맞춰야 하는데,

 

 

기어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양쪽으로 구멍이 있고,

위쪽에도 큰 구멍이 하나 있습니다.

양쪽 구멍 옆에 실선이 그어져 있는데, 이 실선을 엔진헤드과 일직선이 되게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이때 큰 구멍이 위쪽으로 올라오게 해야죠.

그리고.. 이 상태로 맞추기 위해 자석로더의 위치를 T를 지나 F가 위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위 캠샤프트는 엔진이 2회전할 때 1회전합니다.

이것이 4행정 엔진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저 캠샤프트를 회전시켜 보면..

흡입-압축-폭발-배기..가 연상됩니다.

폭발은.. 압축이 최고점(피스톤이 상사점에 이르렀을 때)에 이른 다음 내려가려고 하는 순간에 점화플러그를 작동시켜줍니다.

내려가는 놈에게 폭발시켜줘서 더 잘 내려가도록 하는 것이죠. ㅎㅎ

내리막길에서 밀어주는 것과 같겠습니다. ㅎㅎ

 

 

자석로더를 회전시켜 보면..

둘레에 T..F가 각인되어 있는데,

여기서 F를.. 위 적색원으로 표시된 케이스 돌출부분과 일치시킨 상태에서..

캠샤프트를 위에 적은 방법으로 맞추면 되겠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방치해놔서 제대로 조립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별 문제 없이 조립이 끝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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