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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정비~!

CRF150 휠 변경하기

by 몬스터S 2022.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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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F150 휠 변경하기 작업내역

기존 오프휠에 msx125휠 이식으로 모타드로 변신시키기 ㅋㅋㅋ

휠 폭이랑 안 맞는게 있어서 조금 난애하고

작업 후 원상복구가 힘들어짐

차주에 통보 후 최대한 복구가 가능할 정도로만 작업함다

작업전 사진이 있어야하는데

뒷 작업이 지랄같을거같아서 빼고 봤음

사진은 그뒤에 찍음 ㅎㅎㅎ

원형사진이야 다들 아실거라 믿어요

차량과 엠액이 휠은 진주오토바이크에서 제공 ㅋ

전 시간과 전기세 쇠덩이들 투자했음니다.

 

뒷휠 빼고

 

이식할 엠엑이 앞휠과 순정 뒷휠

 

교체할 엠액이 뒷휠

널부러진 부싱들이 보이기 시작함 ㅎㅎ

 

작업하면서 대기어까지 교체~~

요것도 차주님 제공

45티였던거같습니다.

엠액이 순정대기어를 변경하구요 허브는 순정품 그대로 사용합니다.

 

앞휠을 큰 문제 없이 부싱가공만해서 장착했습니다.

요기까지는 후다닥 작업했죠

부싱 4개 박고 심보 볼트 교환함

 

앞쪽은 완성이나 마찬가지인 상태입니다.

 

 

 

고각스티커가 똭~~~~~~~

윌리하면 저 스티커가 딱 보인다쿠네요~

전 무서워서 아직 몬해봤음 ㅎㅎㅎ

윌리머신 있어서 아직 무섭다는

 

인제부터 고생이 예상 아니 고생문이 열리는 뒷휠입니다.

 

 

이차량 자체가 문제였던건 사제 휠에서 다시 순정 복원 다시 엠액이 휠로 변경인지라

부싱들이 여기저기 조금 가공해서 맞춰보고

안 맞으면 버리고 또 가공해서 맞춰보고

스윙암이 안습입니다.

폭이 쫍고

캘리퍼 브라켓은 갈린 상태입니다.

브라켓 갈린 건 사진 찍는걸 깜빡함 ㅋ

사진으로 잘 보면 갈린부분이 보이긴함

빡침으로 인해 잠시 멍때렸던지라

 

일단 일력으로 폭을 다시 벌려봄니다.

외폭 기준 220미리였던걸 245정도까지 벌려줘야 작업이 원할할거같은데 이거 벌렸다가 놓으면 원상태로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고돌고 짜증나고

일단 벌려서 235까지는 벌렸는데

가 조립하니 젠장할 놈이

 

벌린게 저정도입니다.

 

대기어쪽 체인정렬 맞춰서 심보 결합한게 저정도입니다.

 

체인을 앞쪽으로 댕겼을때 스윙암하고 간섭

대기어 조립 볼트가 다임

앞전 작업시에 이미 스윙암 파먹음 ㅠ,.ㅜ

 

앞으로 댕기면 디스크 더 많이 다임

캘리퍼 다이 갈아내고

캘리퍼다이브라켓 다이갈아냈습니다. 

 

조립~~~~

가조립상태에서는 간섭이 거의 없었는데

디스크 변경인듯 돌리면 조금 다이는 소리 남

완전 조립하니 좀더 많이 남

휠이 안 돌아가거나 하지는 않지만

디스크에서 소리가 조금 나더군요

뒷캘리퍼 분해했던지라 에어빼기함

브레이크 오일 부족~

공구 다이에 보니 도트3짜리 눈에 띰

걍 보충할라고 보니 dot4 only

없으니 그냥 보충~

먹통 ㅠ,.ㅠ

도트 4를 찾아 다님

캐비넷에서 4를 찾음~

게으름병 ㅠ,.ㅠ

다시 작업

이상 없이 작업됨

 

 

 

 

 

 

 

 

 

 

문제점 몇가지 고지후 바이크 인계함

느낀점~

작업 시도는 재미 있으나 하고나면 흥미가 떨어짐 ㅋㅋㅋㅋ

나머지 작업은 진주 오토바이크에게~~~~

제 바이크 같았으면 스윙암 짤랐을건디 제꺼가 아니라서

짤라도 된다고는 했지만 그래도 내꺼가 아니라서~~

그냥 아니라서~~~~~

스윙암을 벌려서 해놨는데 직사각으로 교정이 되는게 아니라서

사다리꼴로 되어있어서 앞으로 갈수록 좁혀져서 문제가 생김니더~

캘리퍼 다이가 앞으로 갈수록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디스크가 간섭이 생김

디스크 휘어진듯 보이고

저 좋은 방법은 휠 가공을 하는게 제일 좋을듯함니다만

저렴하고 돈 최대한 안들이고 하다보니 그렇네요~~

 

추후 진주  방문해서 마무리함했네요.

차주 만나서돌이킬수없는 강을 건너었다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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